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6-05 오전 07:09:2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울릉군 `포항의료원 군민 찾아가는 행복병원` 운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5월 14일
ⓒ CBN뉴스 - 울릉·독도
[cbn뉴스=이재영 기자] 포항의료원은 울릉도 내 의료취약계층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과 건강안전망 확보를 위하여 지난 10~11일(수, 목) 양일간 울릉한마음회관 다목적홀에서 ‘찾아가는 행복병원’을 실시했다.

이번 진료는 내과, 정형외과, 신경외과, 한방과 전문의를 포함한 의료인력 20명이 참가하여 기본 검진에서 다양한 진료까지, 필수 의료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100여명 울릉군민들의 건강 문제를 확인하고 질병 예방 교육과 더불어 진료를 병행했다.

또한 이번 진료를 통해 발견된 유소견자는 울릉군보건의료원에서 지속적으로 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정밀검사 및 추가 진료가 필요한 취약계층은 ‘취약계층 의료안전망’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연계하고 있다.

포항의료원(원장 함인석)은 경상북도와 함께 2012년부터 의료접근성이 떨어지는 오·벽지 및 의료취약지역의 지역주민에게 건강권을 확보하고 예방할 수 있도록 특수제작된 검진버스를 도입해 경북 동부권 7개 시군을 순회진료하며 ‘찾아가는 행복병원’을 운영중이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의료취약계층을 보살피는 선제적 예방 의료서비스의 지속적인 제공으로 군민의 건강 기본권 확보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5월 14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릉·독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