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5 오후 05:11: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울릉군 독도박물관, 박물관 운영 활성화 ˝경북지역 국.공립박물관과 손을 맞잡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4월 12일
↑↑ 독도박물관 전경
ⓒ CBN뉴스 - 울릉·독도
[cbn뉴스=이재영 기자] 독도박물관은 오는 14일(금) 오후 2시 국립경주박물관 신라미술관 2층 회의실에서 개최하는 ‘경북지역 국·공립박물관 협의체’ 업무협약식에 참석한다. 

이 협의체는 국립경주박물관과 경북지역 공립박물관이 경북지역 문화유산의 전시·연구·교육 등 공동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결성됐다.

‘경북지역 국·공립박물관 협의체’는 경북지역 14개 국·공립박물관이 참여하며, ▲경북지역 문화유산 관련 전시‧행사‧학술연구‧교육‧홍보, ▲경북지역 문화유산의 보존‧관리‧활용, ▲기타 협약 이행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항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서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독도박물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경북지역 국·공립박물관들과 전시·교육·학술 프로그램 등을 유기적으로 협력하여 경북지역 뿐 아니라, 울릉도와 독도 관련 문화유산을 다양하고 심층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그리고 개별적으로 진행해 온 특별전시, 학술행사 그리고 교육프로그램 등 특화된 운영 방법을 공유함으로써 박물관 운영 활성화에도 크게 이바지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

독도박물관은 참여 박물관들과 향후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며 보다 나은 박물관 운영으로 경북지역 및 울릉도·독도 관련 문화유산에 대한 조사 및 연구, 전시 그리고 교육을 통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경북지역 국·공립박물관 협의체 결성에 기꺼이 독도박물관을 초대해준 국립경주박물관과 경북지역 14개 공립박물관에 고마움을 표하며, 독도박물관은 향후 협의체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며 경북지역 문화유산 보존과 활용에 맡은 바 역할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4월 12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릉·독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