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3-30 오후 04:09:5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울릉군, 반려견 동반 여행상품 ‘울릉도 댕댕크루즈’ 환영 행사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2월 21일
ⓒ CBN뉴스 - 울릉·독도
[cbn뉴스=이재영 기자] 지난 18일 반려견 동반 여행상품인 ‘울릉도 댕댕크루즈’를 통해 70여명의 관광객과 반려견들이 “견생 최초 울릉도 여행”이라는 부제로 입도했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가 대한민국의 15%를 차지할 만큼 반려동물 시장 규모는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으며, 새로운 여행 트렌드에 발맞춰 울릉군도 댕댕크루즈를 이용하는 관광객들에게 홍보 토퍼와 관광안내지도를 나눠주는 환영 행사를 가졌다.

크루즈를 통한 안정적인 겨울철 입도가 가능해짐에 따라 울릉군은 겨울 비수기를 활용한 관광객 유치를 위해 지난 2. 3 ~ 2. 5일간 눈축제를 개최하여 겨울철 축제의 가능성을 확인하였으며, 성수기에 집중되어있는 울릉도 관광패턴을 변화시키기 위해 트레일러닝과 같은 대회를 지원하며 지속적으로 울릉군에 개최될 수 있도록 다양한 변모를 꾀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울릉도만의 고유한 자원으로 울릉도에서만 즐길 수 있는 사업을 중심으로 하는‘가고싶은 K관광 섬 육성사업’에 (문화체육관광부 주관)공모하여 3차 최종보고회를 앞두고 있다.

남한권 군수는 “울릉도는 겨울관광 프로그램이 전무하여 비수기 기간이 4개월이나 지속되어 왔으며, 그 기간동안 관광객들의 왕래가 없어 상권과 경기자체가 얼어 있었다. 안정적인 해상교통의 시대가 열림으로 인해 겨울 스포츠 유치와 자체 관광상품을 운영하여 섬 전체에 온기를 불어넣고 다시 심장이 뛸 수 있도록 지원하여 특정 시기에 집중되어있는 관광객을 분산시키고, 여름 관광객이 겨울에 다시 찾아오는 새 울릉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관광 활성화를 위한 의지를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2월 21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릉·독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