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6-07 오후 02:19:2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울릉군, 대표 누리집(홈페이지) 전면개편

- 신속한 정보 제공과 주민 소통 강화 주력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2월 01일
ⓒ CBN뉴스 - 울릉·독도
[cbn뉴스=이재영 기자] 울릉군 대표 누리집이 6년 만에 개편서비스를 제공한다.

울릉군 홈페이지 개편(2016년 8월) 이후 새롭게 개편한 대표 누리집은 8개월 동안의 작업기간을 거쳐 금일부터 개편서비스가 제공된다.

반응형 웹디자인을 적용하여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디지털기기와 여러 웹브라우저 환경에서 불편 없이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웹 호환성과 접근성 표준을 준수하고 있으며, 어느 기기로 접속하더라도 최적화된 화면과 동일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모든 사용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그동안의 불편사항 개선과 노후화된 콘텐츠 내용을 최신화하고, 정보 이용 빈도와 콘텐츠 특성에 따라 메뉴 구성을 재분석하여 이용자 중심으로 편성했다. 누리집을 방문하는 방문객 수는 월 15만 명 정도며, 이용자가 많은 메뉴를 우선 배치했고, 메뉴별 담당부서를 전수 지정하여 관리에 내실을 기하고 있다.

특히, ‘열린군수실’에 군민들의 군정에 대한 직접적인 비판과 정책제언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나도 군수다’라는 온라인 창구 코너를 개설하여 민선 8기 울릉군 5대 군정방침 중 '군민이 주인인 열린 군정'을 현실화하고자 했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이번 누리집은 이용자 여러분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군정에 다가오실 수 있도록 많은 신경을 썼다. 여러분들과 함께 새희망 새울릉을 만들어나가고 싶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2월 01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릉·독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