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7 오후 01:46:2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울릉군, 2022 대한민국 해양수산엑스포 참가 `울릉도.독도` 홍보

- 아름다운 해양자원 보유 울릉도‧독도 홍보와 수산업발전 모색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0월 07일
ⓒ CBN뉴스 - 울릉·독도
[cbn뉴스=이재영 기자] 울릉군은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는 ‘2022 대한민국 해양수산엑스포’에 참가한다.

이번 대한민국 해양수산엑스포는 경북에서 처음으로 개최되어, 지역 연안 5개 시군이 참가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전시장은 수산식품 및 가공식품관, 수산 기자재관, 해양레저 특별관, 해양수산 특별관 등으로 구성된다. 주제관에는 첨단 LED디스플레이 뒤 벽면을 활용해 경북의 바다를 표현함으로써 참관객들에게 전시장내에서 마치 파도가 치는 동해안 한가운데에 서있는 듯한 색다른 경험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울릉군은 자체 부스를 설치하여 참관객들에게 청정 동해의 지역 수산특산품(오징어, 미역 등)을 소개하고, 동해안 최초의 해양보호구역 홍보와 함께 우리 민족의 섬 독도 사진전을 개최하는 등 울릉도와 독도를 적극 홍보했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경북에서 처음 개최되는 이번 대한민국 해양수산엑스포 참가를 통해 아름다운 해양자원을 보유한 울릉도‧독도가 널리 소개되어 많은 국민들이 울릉군을 방문하고 수산업이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0월 07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릉·독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