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2-09-26 오후 03:06:3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울릉군, 전국 초중고 수학여행단 유치 활동 펼쳐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9월 18일
ⓒ CBN뉴스 - 울릉·독도
[cbn뉴스=이재영 기자] 울릉군(군수 남한권)은 지난 14일 - 16일 일정으로 방문한 전국 시⋅도교육청 독도교육담당관(장학관. 장학사. 교사) 워크숍 행사에 참석해 전국 초중고 수학여행단 울릉도⋅독도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세일즈 행정에 나섰다.

이번 행사는 울릉도⋅독도 탐방을 통해 독도교육 의지와 전국 독도교육 역량강화를 위해 방문한 전국 시⋅도교육청 관계관(장학관⋅장학사⋅교사)을 울릉군수가 직접 찾아가 수학여행단 유치에 대한 설명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16일 울릉군수는 천혜의 섬 울릉도의 지정학적 중요성을 인지시키고 역사적 교육 최적지라는 점을 강조하였고, 수려한 자연풍광과 청정이미지의 세계적 관광 섬이라는 점을 부각하여 최고의 초중고 수학여행지라는 정당성을 설명했다.

아울러, 울릉공항 개항, 공모선(쾌속선)취항, 대형여객선 운항 등 지속적인 접근성 향상으로 수학여행 유치함에 문제가 없으며, 초중고 학생을 맞이하기 위한 관광지 안정성 확보, 관광 이정표 재정비, 친절도 향상, 먹거리 개발 등 원활한 수학여행을 유치하기 위한 인프라 구축과 행정적 지원에도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전국 초중고 수학여행 유치는 학생이 관광을 통해 울릉도⋅독도를 이해하고 미래 잠재 관광객을 유치한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하다”며 “천혜의 자연환경과 청정 관광지이자 수학여행의 최적지인 울릉에 많은 관심을 갖고 찾아주시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9월 18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릉·독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