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9 오후 01:11:1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울릉군 보건의료원, 고혈압 자가관리 프로그램 수료식 열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9월 05일
ⓒ CBN뉴스 - 울릉·독도
[cbn뉴스=이재영 기자] 울릉군보건의료원은 지난 2일(금) 고혈압 자가관리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수료했다고 밝혔다.

고혈압 자가관리 프로그램은 그동안 코로나19 장기화로 운영하지 못하고 있다가 2년만에 재개했으며, 방역수칙을 준수해 지난 7월 12일부터 이번달 2일까지 총 9회에 걸쳐 노인복지관에서 고혈압 환자 10명 이하의 소규모 인원으로 운영했다.

프로그램은 동일질환자 자조모임을 통해 유대감을 기반으로, 행동변화를 유도하는 고혈압 자가건강관리법을 습득하고 스스로 적절한 자가관리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운영됐다.

자가관리 프로그램은 사전․사후 신체계측 및 혈압검사, 올바른 자가 혈압 측정법 알기, 혈압 조절을 위한 건강 식습관, 소변 내 염도 측정, 나의 혈압수준에 맞는 생활속 운동 알아보기 등 참여자 간의 경험을 공유, 발표로 이루어지는 참여형 교육내용으로 진행됐다.

울릉군보건의료원(원장 김영헌)은 “심뇌혈관질환은 우리나라에서 질병부담이 크고 주요 사망원인으로 관리가 필요한 질환이므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스스로 관리하는 방법을 터득해 자가 건강관리 수준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9월 05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릉·독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