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6 오전 07:59:3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울릉군, 슬로푸드 어린이 농부학교 우산고로쇠 된장. 간장 만들기 체험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4월 26일
ⓒ CBN뉴스 - 울릉·독도
[cbn뉴스=이재영 기자] 울릉군은 지난 24일 울릉군농업기술센터 광장에서 2021년 슬로푸드 어린이 농부학교 우산고로쇠 된장, 간장 만들기 체험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1∼3학년 초등학생 41명과 학부모 등 70여명 참석하여 울릉군 슬로푸드지회에서 지난 3월초 우산고로쇠 수액으로 담근 장을 된장과 간장으로 분리하는 체험을 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코로나로 어려운 가운데서도 좋은 행사를 마련해주신 울릉군과 슬로푸드회에 감사를 드린다. 우리 아이들이 전통 음식인 된장, 간장 만드는 법을 배우고 체험하게 되어서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되었고, 아이들이 직접담은 장은 잘 먹을 것 같고, 식습관 개선에도 효과가 있을 것 같다”고 활짝 웃으며 말했다.

행사를 추진한 슬로푸드 한귀숙 회장은 “오늘 어린이들이 고사리 손으로 담근 장은 햇장으로 바로 먹을 수도 있지만, 수개월간의 숙성기간이 지나면 더 맛있는 장이 되고, 가을에는 홀몸어르신, 경로당, 취약계증 등에 장 나눔 행사를 계획하고 있으며, 슬로푸드 어린이 농부학교는 앞으로‘울릉도 홍감자 농사’등 여러 가지 체험이 남아 있다”면서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어린이들과 함께 된장을 만드는 한편, 우리 전동음식을 계승 발전하기 위해 수고하시는 슬로푸드울릉군지부에 감사드린다, 지속적인 협조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4월 26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릉·독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