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5 오후 05:11: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울릉군 “심뇌혈관질환예방 교육” 실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6월 08일
ⓒ CBN뉴스 - 울릉·독도
[이재영 기자]= 울릉군보건의료원에서는 지난 4일 울릉 동광교회에서 행복한 노인대학생 및 관계자 70명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에 대하여”란 주제로 심뇌혈관질환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강의를 맡은 손경식 의료원장은 울릉군의 유병율과 사망률이 높은 심뇌혈관질환인 고혈압, 당뇨병, 뇌졸중, 고지혈증 등의 질병관련 내용 뿐 만아니라 질병예방을 위한 건강생활습관, 운동, 영양, 스트레스관리법 등 실생활에 꼭 알고 실천해야 할 내용으로 교육을 이어갔다.

이번 심뇌혈관질환예방교육에 참여한 행복한 노인대학 어르신들은 ”교육을 통해 배운 내용들을 꼭 기억하여 나쁜 건강생활습관을 고치고 건강하게 살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며 유익한 교육에 좋은 호응으로 답했다.

한편 울릉군보건의료원장은 “심뇌혈관질환예방교육을 통해 자가 건강인지와 건강생활습관 정착으로 지역주민들의 건강과 삶의 질이 향상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며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 할 것을 밝혔다.

이에 최수일 울릉군수는 “질병이라는 것이 발병 후 치료하는 것도 중요 하지만, 울릉도의 지역적 여건상 치료보다도 질병이 발생하지 않게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이러한 교육이야 말로 울릉의 어르신들에게 더욱 절실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질병예방 교육에 힘써줄 것을 당부하였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6월 08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릉·독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