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7-26 오전 07:49:1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고령군 '내 고장 문화재 가꾸는 날' 행사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11월 09일
↑↑ 2015년 하반기 내 고장 문화재 가꾸는 날 행사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고령문화재지킴이회(회장 유희순)와 공동으로 지난 7일 오전10시 대가야박물관에서 대가야고등학교 동아리 '반크' 학생들과 문화재지킴이회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내 고장 문화재 가꾸는 날 행사를 가졌다. 

문화재 가꾸는 날 행사는 문화재청과 문화재지킴이 단체가 주관하는 행사로 지역 문화재 보존과 문화재지킴이 운동 활성화를 위하여 전국적인 규모의 문화재 가꾸기 행사로 매년 시행해 오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대가야의 역사와 문화”라는 주제로 기획 강연과 함께 고령군의 대표 유적인 지산동 고분군 주변 환경정비 활동을 실시했다.

 동아리 학생들은 해외 문화재 환수운동, 독도지킴이 활동 등을 하고 있으며 지산동 고분군을 대외에 알리고 가꾸는 봉사활동을 꾸준히 하고 있다.

 고령군은 이번 행사를 통해 참가자들이 문화유산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문화재 봉사활동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분위기 확산에 기여하기를 바라며, 향후 지속적인 관심과 행정지원 등을 통하여 더욱 많은 사람들이 참가 할 수 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11월 09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릉·독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