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9 오후 01:11:1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국내 최고의 판소리꾼들 ‘실크로드 경주에 총출동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9월 29일
↑↑ 국악으로 놀아보세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국내 최고의 판소리 중요무형문화재들이 ‘실크로드 경주 2015’가 열리고 있는 경주엑스포 공원에 총출동했다.

28일 오후 4시 경주엑스포 공원 내 백결공연장은 ‘한가위 국악으로 놀아보세’ 특별 공연이 펼쳐졌다. 백결공연장은 추석연휴를 즐기려는 3000여명의 관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었다.

이근찬 국악방송 한류만세 MC의 진행으로 열린 이번 공연은 청암예술단과 광명농악단의 아름다운 소고춤 공연으로 문을 열었다.

강은경씨 팀의 산조, 방아타령, 풍년가 등의 가야금 병창, 국악방송 예술단의 여민지음, 신뱃놀이 등이 이어졌다. 백결공연장은 잔치의 무대. 특히 초등학교 6학년생인 박예린이 판소리 심청가 중 심청이 밥 빌러가는 대목을 구성지게 불러내자 관객들은 큰 박수와 환호를 보냈다.

박소연, 한진자, 최은호 명창이 함께 한 경기민요 무대로 방아타령, 사설방아타령, 자진방아타령, 창부타령에 이어 조통달 명창이 등장하자 객석에서는 큰 환호가 터져나왔다. 조통달 선생은 구성진 목소리로 흥부가 중 박타는 대목을 불러 관객들을 흥의 세계로 초대했다. 가수 조관우씨의 아버지로 알려진 조 명창은 원곡에 즉흥적이면서도 코믹한 대사와 창을 더해 관객들을 국악의 재미에 푹 빠져들게 했다.

또 최신아 씨의 북한무용, 전명신 씨의 독도아리랑, 배 띄어라 등의 국악가요, 유지숙 씨의 개성난봉가, 자진난봉사, 연평도 난봉가, 사설난봉가 등의 서도민요를 들으며 관객들은 화창한 가을 날씨와 구성진 우리 소리를 마음껏 즐겼다.

이날 행사의 하아라이트는 중요무형문화재 안숙선 명인의 판소리 무대. 안숙선 명인이 단가 사철가와 춘향가 중 사랑가를 부르자 관객들의 어깨가 들썩이며 함께 흥을 즐겼다. 행사의 대미는 광명시립농악단의 길놀이 공연. 징, 꽹과리, 장구와 함께 상모꾼의 상모돌리기 등 흥겨운 농악으로 관객과 출연진 모두가 국악으로 하나가 되었다.

경주엑스포 이동우 사무총장은 “한가위를 맞아 ‘실크로드 경주 2015’를 찾은 관람객들에게 우리 역사와 문화의 향기가 어우러지는 시간을 마련하게 되어 기쁘다”며 “오늘 하루 많은 관람객들이 찾아 더없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09월 29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릉·독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