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3 오후 03:46:0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경상북도, 제93회 즐겁고♬ 신나는 어린이날 행사 열려

- 어린이날 큰잔치, 특공무술시범, 레드벨벳, k-POP갈라쇼 공연 -
- 할매할배홍보 코미디 철가방극장, 다양한 체험부스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5월 04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경상북도는 오는 5일 오전 11시 구미시민운동장에서‘행복한 아동 존중받는 아동’이라는 주제로‘제21회 경북어린이날큰잔치’를 2만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연다.

이번 행사는‘제93회를 맞이하는 어린이날’을 기념해 밝은 미래를 짊어지고 나갈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열리며, 도내 23개시군 24곳에서도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식전행사는 2작전사 군악대 및 의장시범을 시작으로 201특공여단의 특공무술시범과 독도를 주제로 태권도에 음악과 댄스를 곁들인 국기원 태권도 시범이 있다.

공식행사로 어린이 남1 여1명의 어린이헌장낭독, 모범어린이 13명 시상, 주요내빈 인사와(인터뷰식 진행) 구미시립 소년소녀 합창단의‘어린이날 노래’합창에 이어,‘경북 어린이의 꿈과 희망’을 담은 EFFECT BGM 연출로 주요내빈과 어린이들이 함께 희망을 담아 레버를 당기면 희망 로봇이 도출하는 퍼포먼스를 갖는다.

식후행사로 경북 소방본부 및 구미소방서에서 방수시범이 있으며, 댄스공연으로 어린이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K-POP 갈라쇼’와 SM기획사 여성 5인조 아이돌 그룹‘레드벨벳’의 축하공연이 축제의 흥을 한껏 높인다.

또한, 할매할배의날 홍보를 위해‘코미디도 주문 받아요’라는 전유성코미디 철가방극장의 연극공연을 통해 참석 어린이들에게 격대교육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밖에 체험행사로는 즐거운 OX퀴즈, 경찰싸이카 시승체험 및 포순이 포돌이 포토존, 구미소방서 119소방안전체험, 제50사단의 전투장비전시 및 탑승체험, 가훈써주기, 기념가족사진, 서부아동보호전문기관의 아동학대예방캠페인, 할매할배 편지쓰기 등이 있다.

김관용 도지사는“아이는 경북을 넘어 대한민국의 미래다’고 강조하고,“우리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선사하기 위해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으며 어린이들 뿐 아니라 가족 모두가 함께 즐거운 시간 가지시길 바란다”고 인사를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5월 04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릉·독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