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5 오후 05:11: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울릉군, [독도의 날] 기념 해외특별전시회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3년 10월 22일
ⓒ CBN 뉴스
울릉군(군수 최수일)은 독도의 영유권에 대한 역사적 자료를 홍보하고, 이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고취시키고자, 오는 10월25일 「독도의 날」에 호주한인교포, 외국인을 대상으로 호주 시드니 현지에서 해외특별전시회를 개최 한다고 밝혔다.

오는 10월 25일부터 10월 27일 3일간 개최 되는 이번 특별전시회는, 독도가 한국의 고유영토임을 증명하는 고지도 및 고문서 30점, 전시 패널 10점, 독도사진 30여 점을 울릉군 역사 이래 처음으로 해외특별전시회를 개최하게 됐다.

□ 호주 시드니 해외특별전시물 내용
○ 고문서 - 일본의 「시마네현 고시 40호」등
○ 일본과 서양에서 제작된 자료
-「삼국접양지도」「동판조선국전도」」「군정청관할지도」
「조선경도일본대판서국해변항로지도」「군정청관할지도」등
○ 사진물 : 독도의 아름다운 사계절과 빼어난 자연풍경을 담은 사진


이번 특별전시회는, 시드니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는 한인회인 ‘조국사랑 독도사랑 호주연합회’와 공동으로 개최하며 10월 25일 독도의 날에는 호주 한인회관에서 한인교포를 대상으로 독도관련 사료 및 독도사진전시와 이승진 독도박물관장의 「독도는 우리땅」이라는 주제로 독도특강을 한다.

그리고 26일에는 오페라하우스 광장에서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전시를 개최한다. 이 날은 독도박물관의 전시뿐만 아니라 조국사랑 독도사랑 호주연합회가 준비한 태권도 시범, 사물놀이 공연, 무용, 밴드공연이 예정되어 있어 독도뿐만 아니라 한국의 우수한 문화를 동시에 홍보할 계획이다. 27일에는 시드니에 있는 새순교회와 순복음교회에서 독도관련 사료 및 독도사진 전시가 이어진다.

최수일 울릉군수는 “이번 해외특별전시를 통해 일본의 거짓된 영유권 주장을 정면으로 반박하고, 이에 대한 자료를 전시하여 해외에 있는 교민뿐만 아니라 외국인에게 독도 문제를 정확히 인식할 수 있는 올바른 관점을 제공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나아가 독도에 대한 관심과 사랑이 전 세계로 널리 펼쳐져 나가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그리고 고종이 울릉도와 독도를 대한제국의 정식지방관제로 편입한 「칙령 41호」가 제정된 뜻 깊은 날인 1900년 10월25일이 현재 그 뜻을 계승하고 독도를 사랑하는 ‘독도의 날’ 로 이어지고 있다는 점에 대해 독도를 사랑하고 관심을 가져주는 국민들께 감사를 드린다” 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3년 10월 22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릉·독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