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9 오후 01:11:1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의성군'다문화가족 나라사랑 독도탐방'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7월 16일
↑↑  다문화 서머캠프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의성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7월17일부터 19일까지, 2박 3일의 일정으로 ‘다문화가족 나라사랑 독도탐방’을 실시한다.

의성군 거주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한 이번 행사는 사전 참가접수 후 선정된 37명의 다문화가족이 울릉도와 독도 일원을 방문한다.

탐방 일정은 독도기념박물관, 도동약수터, 우안산책로 해안트레킹 탐방, 울릉도 섬 일주 등 해양체험과 역사문화 체험으로 교육의 연계성을 극대화시킬 예정이다.

특히 이번 탐방은 독도교육게임, 퍼포먼스로 독도수호 조별활동도 계획하여 범국민적 독도수호 활동에 의성군 다문화가족들이 참여하는 뜻 깊은 행사이며 대한민국 국민으로써 자긍심과 애국심을 고취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독도탐방에 참여하게 되는 결혼이민여성 로**씨는 ‘독도는 뉴스에서 말만 들었지 잘 몰랐는데 가족들과 함께 여행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너무 좋다’며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의성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관계자는 ‘다문화가족 나라사랑 독도탐방을 통해 다문화가족들이 대한민국 국민으로 독도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글로벌한 시각으로 독도 홍보역할을 담당할 수 있는 민간 외교관이 되기를 희망한다’며 이번 탐방의 취지를 설명하였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7월 16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릉·독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