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27 오후 01:57:0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여행/레저

울릉군 '제14회 울릉도컵 벵어돔 전국바다낚시대회' 개최

- 최고의 “벵어돔 강태공” 을 뽑는다! -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6월 24일
ⓒ CBN 뉴스
[조승욱 기자]= 메르스로부터 안전한 청정 울릉도에서 ‘제14회 울릉도컵 벵어돔 전국바다낚시대회’가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3일간) 울릉도 절경이 있는 연안 갯바위 일원에서 개최된다.

 천혜의 자연경관과 함께 바다낚시의 짜릿한 손맛을 느끼며 푸짐한 상금도 받을 수 있는 이 대회는, 울릉군이 주최하고 (사)한국프로낚시연맹경북지부가 주관하며 (주)아티누스, (주)한조무역 및 F-TV 등 낚시 관련 언론사가 후원한다.
↑↑ 자료사진
ⓒ CBN 뉴스

 우리나라에서 개최되는 단일 품종 바다낚시대회 중 1등 상금이 가장 많이 걸린 이번 대회는, 전국에서 예선을 거친 정예 낚시꾼 128명이 시드를 배정받아 2인1조 토너먼트로 진행되며, 총 상금 1천 5백여만원과 낚시관련 각종 부상이 수여되는 프로, 아마추어를 통틀어 명실상부한 우리나라 최대의 벵어돔 낚시대회다. 이번 대회 우승자는 1,000만원, 준우승자는 200만원의 상금과 함께 트로피 등 부상이 주어지고 8위까지는 트로피와 상품이 전달된다.

 최수일 울릉군수는 “이번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숙박․편의시설 정비 및 관계기관간의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통해 철저한 안전관리 대책을 수립하는 등 행정력을 총동원해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면서, “이번 대회를 통해 울릉의 낚시 관광 활성화를 통해 새로운 관광자원을 창출하고, 메르스로 위축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제6회 독도사랑 울릉도일주 챌린저 대행진이 27일부터 29일 까지 3일간 울릉일주도로를 중심으로 개최된다. 대한민국 녹색 섬 울릉도의 해안비경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본 대회는 울릉도컵 벵에돔 전국바다낚시대회와 함께 메르스로 취소·연기된 각종 행사 및 방문을 재개시키는 신호탄이 될 것이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6월 24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릉·독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