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3 오후 03:46:0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여행/레저

포항시, 제53회 경북도민체육대회 필승결의대회 개최

- 선수단 결단식 및 서포터즈 발대식으로 대회 7연패 결의 다져 -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4월 02일
↑↑ 도민체전 필승결의대회
ⓒ CBN 뉴스
[조승욱 기자]= 포항시와 포항시체육회는 2일 문화동 대잠홀에서 제53회 경북도민체육대회의 필승결의를 다지기 위한 ‘포항시 선수단 결단식 및 서포터즈 발대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각급 기관단체장과 서포터즈 결연 기업체․단체, 종목별 가맹경기단체 임원 및 선수, 읍면동체육회, 시민 등 60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도민체전 7연패를 향한 결연한 의지를 다졌다.

이날 행사는 포항시체육회 권원수 상임부회장의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선수단 경과보고, 25개 종목 경기가맹단체의 기수단 입장, 단기수여, 서포터즈 결연증서 전달, 대회 7연패 필승결의 구호 제창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우리 고유의 영토인 태고의 섬 독도를 바로 알리고 독도수호 의지를 염원하는 ‘독도는 우리땅’ 플래시몹 퍼포먼스를 참가자 모두 한마음으로 표현해 더욱 뜻 깊은 필승 의지를 북돋웠다.

포항시선수단 단장인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난달 31일 포항을 비롯한 경북동해안 지역주민들의 오랜 염원이었던 서울-포항 KTX가 개통됨에 따라 포항이 전국 반나절 생활권에 편입되면서 사회경제, 체육, 관광 등 모든 분야에 큰 변화가 있을 것”이라며

“53만 포항시민의 열정을 결집해 대회 7연패의 위업 달성으로 포항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시민들의 행복실현에 일조하는 원동력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회를 한 달 여 앞두고 포항시와 포항시체육회는 종목별 실무회의를 개최하는 등 경기력 분석을 통해 부진종목에 대한 선수보강 등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선수관리로 경기력 향상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25개 경기종목별 90여 서포터즈 결연 기업체 및 단체도 훈련장과 경기장을 방문해 격려와 지원을 하는 등 참가선수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최상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올해 제53회 경북도민체육대회는 오는 5월 8일부터 11일까지 나흘간 영주시에서 개최되며, 포항시는 25개 종목에 임원 300명과 선수 600명 등 총 900여명이 참가하게 된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4월 02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릉·독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