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5 오후 05:11: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여행/레저

경상북도'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섬 독도'포켓용 책자 발간

- 독도 일반현황, 역사, 진실 등 100쪽에 담아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1월 07일
↑↑ 독도수첩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경북도는 국민들의 독도에 대한 총체적 이해와 지식 함양을 위해 포켓용 책자‘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섬, 독도’6천부를 발간했다.

소책자는 우리 땅 독도에 대한 기본현황은 물론이고 역사와 미래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인 내용을 담아 언제 어디서나 쉽게 볼 수 있도록 휴대용으로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가로 11cm, 세로 18.5cm 크기에 약 100쪽 분량의 소책자는 독도의 일반현황, 독도 영유의 역사, 대한민국 정부 수립과 독도, 대한민국의 독도 관리와 이용, 일본의 독도 침탈 역사와 현황, 독도의 미래, 부록 등 총 7장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독도연표’와‘지명 현황’을 그림으로 삽입하였고, 독도전경, 독도 사철나무, 한국령 등 사진 10점과 팔도총도, 평화선, SCAPIN 677호 등의 지도와 사료 18점도 첨부해 일반인들의 내용 이해를 돕도록 했다. 부록에는 우리 정부의 독도에 대한 기본 입장을 실어 홍보 자료로도 활용할 수 있게 했다.

이상욱 도 동해안발전본부장은“최근 일본 총선에서 3분의 2 의석 이상을 확보한 아베정권이 우경화 정책을 가속화할 것으로 예상되는 시점에, 우리 국민들이 독도에 대한 올바른 지식으로 바탕으로 언제 어디서든 독도 소개가 가능하도록 이 책자를 발간했다”고 말하고,

“특히 독도는 해외 홍보가 중요하기 때문에 지금까지 제작한 영어 팜플릿 외에, 하반기에는 이 소책자를 영어판으로 만들어 해외 주요 도서관과 학교 등에 송부해 제3국인들이 독도를 이해하는데 활용하도록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소책자 파일을 도가 운영하는‘사이버 독도’홈페이지 자료실에 게재해 그 내용을 공개하고 언제 어디서든 확인 할 수 있도록 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1월 07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릉·독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