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9 오후 01:11:1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건강정보

울릉군, 노인 구강보건교육 실시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12월 08일
ⓒ CBN 뉴스
[조승욱 기자]= 울릉군보건의료원(원장 손경식)은 어르신들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하여 지난 2일 북면사무소에서 북면 어르신들과 주민을 대상으로 구강보건교육을 실시했다.

' 2014년 지역사회건강조사' 자료에 따르면 울릉군 65세 이상 노인인구 중 49.8%가 음식물을 씹는데 불편을 호소했다. 치아를 상실하거나 보철물이 오래되면 저작능력이 저하돼 섭취할 수 있는 음식물 범위가 제한되고 식사의 양과 질 역시 낮아져 전신건강에도 영향을 미친다.

이에 따라 어신들에게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스스로 구강건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칫솔질 교육 및 틀니 관리 방법과 구강건조증 방지를 위한 입체조 등을 실시했고, 노인의치보철사업 등과 같은 구강보건사업에 관한 안내도 실시했다.

구강보건교육에 참여한 어르신들 대부분 지금까지 제대로 된 관리법을 몰라 불편을 겪어 왔지만 이번 교육을 통해 구강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올바른 관리법에 대해 정확히 이해할 수 있게 됐다며 교육소감을 밝혔다.

최수일 울릉군수는 “교육을 통해 노인구강건강의 질을 향상시켜 노년기 삶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 의료취약계층에 대한 구강보건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12월 08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릉·독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