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3 오후 03:46:0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건강정보

울릉군,50세 이상 남성 '전립선 건강강좌 및 무료 검진'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9월 05일
↑↑ 50세 이상 남성 전립선 무료 검진
ⓒ CBN 뉴스
[조승욱 기자]= 울릉군(군수 최수일)은 한국전립선협회(회장 권성원, 강남차병원 교수)와 공동주최로  5일(토) 울릉한마음회관에서 관내 거주 50세 이상 남성 600여 명을 대상으로 전립선 건강강좌 및 무료 검진을 실시했다.

 이번 전립선 건강강좌 및 무료검진은 한국전립선관리협회의 지원으로 울릉군보건의료원과 동국대학교 경주병원 비뇨기과학 교실의 공동주관으로 이뤄졌으며, 도서벽지 노인 남성의 전립선질환 조기발견 및 적기치료를 통해 노년기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목적으로 실시됐다.

 도서지역 거주와 바쁜 일상으로 쉽게 전립선 검진을 받지 못했던 진료자들은 전립선 검진뿐만 아니라 전립선 질환에 대한 강좌, 기초체력검사와 전립선 보조치료제 및 영양제를 함께 받았다.

 특히 이번검진은 각 보건소 및 읍면사무소에서 사전조사 및 신청을 받고 홍보에도 주력했으며, 한국전립선관리협회에서는 경직장 초음파 장비등 의료용 장비를 해상으로 수송하는 등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최수일 울릉군수는 “이번 전립선 건강강좌 및 무료검진을 실시한 한국전립선관리협회와 동국대학교 경주병원 비뇨기과학 교실 의료진에 감사하며, 본 행사를 계기로 우리군에 다양한 부분의 많은 건강검진이 활성화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검진은 지역구 국회의원인 박명재 의원의 주선으로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9월 05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릉·독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