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3 오후 03:46:0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경제 일반

경상북도, 구미 LG 임원단 초청 '지역인재 채용확대' 요청

- 20일, 남유진 구미시장을 비롯한 구미지역 경제계 인사 참석 -
- 협력업체 지역인재 채용 및 지역대학 연계 ‘사회맞춤형학과’ 운영 제안 -
- 구미 하이테크밸리에 자동차 IoT 및 전자, 디스플레이 투자제안 -
- 울릉도 친환경에너지 자립섬 조성에 LG CNS 적극역할 기대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1월 20일
↑↑ lg전자 임원단 간담회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경북도가 금년도 도정의 최우선 목표를 청년 일자리 창출로 정하고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는 가운데, 구미 LG 연관기업 임원진을 경북도 대외통상교류관에 초청해 경제현안을 설명하고, 지역 인재채용 확대와 청년창업 지원에 적극 나서 줄 것을 요청했다.

지난 5일과 7일 각각 포스코, 구미 삼성전자에 이어서 이날 개최된 구미 LG와 경제협력회의도 김 지사의 적극적인 제안으로 성사했다.

이는 경북도가 연초부터 일자리 창출에 얼마나 집중하고 있는지를 잘 보여주고 있는 것으로, 앞으로도 청년취업과 일자리가 만들어지는 곳은 어디든지 발 벗고 나선다는 것이 경북도의 방침이다.

회의에는 변영삼 LG실트론 사장, 박공희 LG전자 솔라 생산FD 상무, 이상훈 루셈 대표이사 상무를 비롯한 구미 LG 연관기업 임원진 6명과 남유진 구미시장, 류한규 구미상의회장, 경북도의 간부들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김 지사는 “구미는 경북 산업의 핵심 중심축으로, 그 중심에는 LG가 있다.”고 강조하면서, “어려운 세계경제의 여건 속에 연초에 LG전자 태양광 라인에 5,272억원 투자로 청년 일자리 870개 창출이라는 희망의 메시지를 도민들에게 줘서 정말 감사하다.”는 뜻을 전하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더 많은 역할을 요청했다.

우선, LG 계열사와 협력업체의 지역인재 우선채용 확대와 협력업체 청년 1명 더 채용하기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요청하면서, 지역대학과 연계하여 졸업과 동시에 관련 분야에 입사하는 “사회맞춤형학과”를 운영하는 방안도 제안했다.

또한, 구미시 산동면 일대에 조성 중인 구미 하이테크밸리에 자동차 IoT 및 전자, 디스플레이(OLED), 에너지 솔루션 등 그룹차원의 투자협조를 부탁했다.

특히, 지난해부터 시작한 울릉도 친환경에너지 자립섬 조성사업의 출자기관으로 전체사업을 총괄 시행하는 LG CNS가 추가 출자와 사업의 조기 완공 등에 적극적인 역할을 해 줄 것을 요청했다.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LG는 경북의 희망이자 나라경제의 버팀 목이다.”며, “LG 계열사와 관련 협력업체에서도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큰 역할을 다해 줄 것으로 믿는다.”고 덧붙였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1월 20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릉·독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