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3 오후 03:46:0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경제 일반

울릉군, 환동해해양도시포럼 재단설립 추진 학술세미나 참가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12월 09일
ⓒ CBN 뉴스
[조승욱 기자]= 최수일 울릉군수는 지난 8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 국회의원 강석호, 박명재, 이이재 의원실에서 주최하고 한국해양과학기술원이 주관, 해양수산부가 후원하는 환동해해양도시포럼(이하 포럼) 설립 추진을 위한 발기인대회 및 기념학술세미나에(이하 세미나) 참석했다.

 이 세미나에서는 해양관련 유관기관 관계자 150여명이 참가하여 최근 유라시아 이니셔티브, 유라시아경제연합,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과 같은 환동해권 국가의 대외정책과 환동해권에서의 국가 신성장동력 발굴을 통해 동해안권 공통 현안에 대한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동해안권 경제·사회적 여건개선 및 지역 균형발전에 관한 환동해해양도시포럼 설립의 근거를 마련하고자하였다. 

포럼은 총회, 이사회, 분과위원회, 임원 및 회원으로 구성되며 총회에서는 포럼의 정관 개정 및 재산 처분에 관한 사항, 결산 승인, 이사회의 부의 사항을 의결하고, 이사회에서는 포럼 사업 수행에 관한 사항과 사업 계획 및 운영에 관한 사항, 임원의 선출 및 보선, 회원의 가입에 관한 사항, 정관 개정에 관한 사항을 의결한다. 

또한 포럼의 설립 목적은 재단법인 설립을 통한 종합적 기능을 수행하고 분과별 현안 발굴과 협업에 의한 연구사업 수행, 동해 관련 해양정책을 기획하는 한편 국내·국제 학술행사를 통해 분과위원회별 주제 제안, 종합 세션 구성을 마련하고자 한다. 

최수일 울릉군수는 “해양과학기술에 기반한 안전확보 및 자원개발, 지자체별 (개별·공통) 해양현안 해결을 통해 환동해권의 중심에 있는 울릉군이 세계적인 도시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12월 09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릉·독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