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9 오후 01:11:1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경제 일반

경상북도,우수농식품 미국 수출시장 공략에 박차

-제18회 고국 농수산식품 박람회 및 우수상품박람회 참가-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10월 07일
↑↑ 풍기인삼 사진
ⓒ CBN 뉴스
[CBN뉴스 이재영 기자]= 경상북도는 10월 9일부터 12일까지 미국 뉴욕에서 열리고 있는‘제18회 고국 농수산식품 박람회 및 우수상품박람회’에 참가해 현지 교민들과 현지인들에게 도내 우수 농식품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뉴욕한인청과협회 주최로 현지 대형 유통업체인 한양마트와 미 동부 추석 대잔치와 연계해 열리며 경상북도와 경상남도가 참가해 지역 우수농식품을 전시․홍보하고 판촉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현지 대형유통업체인 한양마트와 연계를 통해 미주지역 신규 유통업체 확보로 수출이 확대 될 것으로 예상되며, 주요 참가품목으로는 풍기인삼공사영농조합법인의 홍삼류, 상주일등곶감영농조합법인의 곶감, 울릉산채영농조합의 호박엿, 호박제리, 산채김치 및 외서농협의 배를 전시․판매할 예정이다.

도에서는 전년도부터 미국에 우수 농식품을 지속적으로 홍보했으며, 이러한 홍보를 통해 농식품 수출액이 2014년 8월 기준으로 전년 21,199천불에서 27,611천불로 전년대비 36%의 높은 신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주 수출품목으로는 음료류, 팽이버섯, 배 등이다.

이번 행사는 교민사회와 현지인이 선호하는 경북도만의 우수농식품을 선정해 미국동부 지역의 현지인과 교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성황리에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영숙 도 FTA농식품유통과장은“이번 박람회는 교민들은 고향의 맛을 느끼고 참가 업체는 미국 현지 판로를 개척하는 계기의 장이 될 것이다”며,“앞으로 경북도는 농식품 수출시장 확대를 위해 다양한 해외 마케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10월 07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릉·독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