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3 오후 03:46:0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정치 일반

경북도日 방위백서의“독도, 일본 고유영토”주장 규탄설명서


CBN기독교방송 기자 / 입력 : 2012년 08월 01일
ⓒ CBN 기독교 방송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8. 1(수) 11:30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어제(7.31) 일본 정부가 ‘2012년 방위백서’를 통해 “독도는 일본 고유의 영토”라고 주장한데 대하여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 일본의 시대착오적인 독도 침탈 야욕을 강력히 규탄한다”고 성명서를 발표했다.



김 지사는 성명서를 통해 “일본이 방위백서에 독도는 일본 고유의 영토라고 8년 간 같은 주장을 계속하고 있다. 이것은 아직까지도 일본의 정치적․역사적 인식이 무력으로 주변국을 침략하던 군국주의 망령에 사로 잡혀 있음을 보여주는 명백한 증거이다”고 규탄했다.



일본「방위백서」의 독도영유권 주장에 대한

규 탄 성 명 서



300만 애국도민 여러분!

그리고 국민 여러분!



일본 정부는“독도가 일본 고유의 영토”라는 엉터리 주장을 담은「2012년 방위백서」를 어제 각료회의에서 확정 했습니다.



이는 무력을 앞세워 우리나라를 강제 침탈했던 일본이 아직 군국주의 망령에서 한 발짝도 벗어나지 못했음을 보여주는 명백한 증거인 동시에, 앞으로 여건만 되면 또다시 무력으로 독도를 탈취하겠다는 군사적 야욕을 드러낸 것으로 간주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렇듯 일본 정부 차원에서 자행되는 교과서․외교청서․방위백서에 대한 왜곡과 각료들의 망언․망동은, 자신들의 후세대의 미래를 담보로 벌이는 무모한 도박이며, 도저히 묵과할 수 없는 반시대적 폭거임을 분명히 밝혀 두고자 합니다.



겉으로는 평화, 협력, 근린우호를 이야기하면서, 호시탐탐 이웃나라의 영토를 넘보는 저들의 표리부동함에 심각한 우려와 준엄한 경고를 보내지 않을 수 없는 것입니다.



저는 오늘 독도를 관할하는 도지사로서, 독도는 역사적‧지리적‧국제법적으로 명백한 대한민국 영토임을 다시 한 번 천명하며, 다음과 같이 일본의 만행을 강력히 규탄하는 바입니다.



하나. 일본은,‘독도 영유권’을 수록한 방위백서를 폐기하고, 독도에 대한 일체의 침탈 행위를 즉각 중단하라.

하나. 일본은, 1905년 독도 불법편입의 죄상을 낱낱이 고백하고, 독도는 대한민국 고유의 영토임을 국제사회 앞에 공개 선언하라.



하나. 일본은, 제국주의 시대의 역사적 과오를 통렬히 반성하고, 동북아의 안정과 상생을 가로막는 팽창주의 정책을 즉각 폐기하라.



하나. 일본은, 유엔의 일원으로서 국제평화 규범의 철저한 준수를 공개 서약하고, 지구촌의 평화와 번영을 위한 숭고한 대열에 적극 동참하라.



2012년 8월 1일

경상북도지사 김 관 용












CBN기독교방송 기자 / 입력 : 2012년 08월 01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릉·독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