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6-05 오전 07:09:20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울릉군 울릉읍, 제3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5월 18일
ⓒ CBN뉴스 - 울릉·독도
[cbn뉴스=이재영 기자] 울릉군 울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동일, 최하규)는 17일 울릉읍사무소 3층 회의실에서 2023년 제3회 울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를 개최 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15명이 참석하여 신규 위원(울릉섬가온 농업회사 대표 정정연)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특화사업 등 지원 대상자 심의를 주제로 논의했다
 
첫 안건으로 울릉군 가족센터가 주관하고 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후원하는 “뽀송뽀송하Day” 사업 대상자를 심의했다 .

“뽀송뽀상하 Day” 사업은 올해부터 추진하는 신규 사업으로 관내 독거 어르신의 이불빨래 세탁을 지원하여 취약계층 10가구가 지원받고 있다.

다음 안건으로 울릉청년회의소(JC)에서 관내 소외계층에게 지원을 위해 기탁한 200만원 상당의 울릉사랑상품권을 지원받을 가구를 심의하여 형편이 어렵고 사각지대에 놓인 5가구가 최종 심의를 통해 가구당 40만원 상당의 지원을 받게 됐다.

한편, 5월의 가정을 달을 맞이하여 취약계층 아동가구를 지원하기 위한 “사랑의 용돈 지원” 사업을 위해 관내 아동 이용시설 '울릉군 드림스타트'를 찾아 14가구에게 가구당 5만원 상당의 울릉사랑상품권을 지원하여 훈훈한 감동을 전했다.

최동일 민간위원장은 “ 5월은 가정의 달, 사랑의 계절으로 소외된 지역민이 가정의 달의 훈훈함을 느낄 수 있도록 울릉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바쁘게 활동하자” 라고 말했다.
 
최하규 울릉읍장은 “코로나도 완전이 풀렸고 날씨도 선선해져서 추진해야 할 사업에 힘을 모아, 나눔의 향기로 모두가 행복한 울릉읍을 만드는데 노력하자.”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5월 18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릉·독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