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5 오후 05:11: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울릉군 `한국부동산원-네이버’ 해양보호사업비 1천만 원 기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2월 23일
↑↑ 해양보호사업비 전달
ⓒ CBN뉴스 - 울릉·독도
[cbn뉴스=이재영 기자] 지난 21일 한국부동산원(원장 손태락)과 네이버(주)(대표이사 최수연)은 ESG경영 활성화를 위하여 울릉군(군수 남한권)에 해양보호사업비 1천만원을 기탁했다.

한국부동산원과 네이버 양 기관은 공간정보를 제공·이용하는 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주요 협약 내용은 한국부동산원이 구축한 도서산간지역의 공간정보를 네이버에 제공하고 네이버는 이에 대한 화답으로 해당 지자체에 환경보호금을 조성하여 전달한다는 것이다.

첫 번째 대상 지자체는 울릉군으로, 지난 6월에 울릉군 거리뷰 공간 정보 163km를 네이버에 제공했으며, 네이버는 해양보호사업비 1천만원을 조성하여 울릉군에 전달했다.

유은철 한국부동산원 부원장은 ”공간정보의 대국민 공유 및 환경보호를 통한 ESG경영 활성화를 위해 네이버와 협력하게 되었다.“ 면서 ”울릉군 거리뷰의 최신화와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진 울릉군의 해양환경보호에 도움이 되고자 첫 번째 대상지로 울릉군을 선정했다.”라고 밝혔다.

김규율 울릉군 부군수는 “울릉군의 해양환경보호를 위해 사업비를 지원하여 주신 한국부동산원 원장님과 네이버 대표이사님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갈수록 심각해지는 해양환경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2월 23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릉·독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