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5 오전 07:46:1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울릉군, 한마음회관 캔들 공예 교육생 `수제 방향제(디퓨저)` 재능 기부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1월 12일
ⓒ CBN뉴스 - 울릉·독도
[cbn뉴스=이재영 기자] 울릉군은 지역사회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문예교육 프로그램을 개최하면서 재능기부 프로그램도 함께 실시하고 있다.

이번에는 한마음회관에서 5개월 동안 진행된 캔들 공예 프로그램인 ‘감성 캔들, 향기를 담다’의 수료생 40명이 캔들 재료인 천연 향료를 활용하여 스틱을 꽂아 향이 퍼지게 하는 방향제를 만들어 울릉군에 기부했다.

울릉군은 기부 받은 방향제를 군청 민원실, 읍·면사무소, 세무서, 우체국 등 대민업무를 담당하는 공간에 비치하여 업무를 위해 방문한 주민들에게 향기를 선사할 계획이다.

특히, 울릉도에 자생하는 천연기념물인 섬백리향을 향료로 사용하여 울릉도의 자연을 담아 제작하였고, 페이퍼아트를 함께 비치해 문화예술이 살아 숨쉬는 공간을 연출하여 근무자들의 업무환경 개선에도 일조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와 울릉군이 주관한 문예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이며,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울릉도 주민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 교육생은“5개월 동안 다양한 캔들 작품을 만들어 매시간이 즐겁고 행복했는데, 작은 전시회를 통해 작가도 되어보고, 또 재능기부로 우리지역사회에 봉사할 수 있어서 매우 보람됐고, 주최측과 울릉군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1월 12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릉·독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