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9 오후 01:11:1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울릉군 울릉읍, 복지사각지대. 통합사례관리대상자 발굴 홍보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8월 23일
ⓒ CBN뉴스 - 울릉·독도
[cbn뉴스=이재영 기자] 울릉군 울릉읍사무소와 울릉읍 지역사회보장 협의체는, 22일 복지사각지대·통합사례관리대상자 발굴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도동 및 저동 지역 일대에서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은 도동 울릉읍사무소 앞에서 홍보부스를 운영하여 위기가구 발굴 홍보지 및 홍보물을 배포했다. 또한, 현장에서 복지서비스 안내를 통해 복지상담·접수를 진행하였고, 저동에서도 같은 내용으로 저동 시장 골목 및 어판장 등 일대에서 거리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홍보 캠페인은 복지서비스 정보 부족으로 인해 복지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역 주민에게 복지서비스 안내를 하고, 지역 주민의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자발적인 참여 유도를 위한 복지 인식 기반 구축을 위한 목적으로 개최했다.

이날 복지서비스 홍보 캠페인에는 울릉읍 지역사회보장 협의체 위원 및 명예 사회복지공무원과 관계 공무원 약 20명이 참석하였으며, 특히 울릉읍 지역사회보장 협의체 위원들은 앞장서서 주민들에게 복지서비스 안내를 하고 지역 주민들에게 우리 주변에 힘들게 사시는 이웃들의 안부를 묻거나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홍보 캠페인 문구 “함께 찾아주세요,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를 외치며 주민들에게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인사를 나누며 홍보 캠페인을 추진했다.

최동일 민간위원장은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작년까지 직접적인 활동을 하지 못한 것을 감안하여, 올해는 더욱 힘을 모아 나눔의 향기로 모두가 행복한 울릉읍을 만드는데 노력하자.”고 말했다.

최하규 울릉읍장은 “우리 지역에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더욱더 노력할 것이며, 하반기 자체사업에 더욱 힘을 모아 나눔의 향기로 모두가 행복한 울릉읍을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8월 23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릉·독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