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9 오후 01:11:1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울릉군. 울산시 남구 `우호교류` 업무협약 체결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1월 13일
↑↑ 김병수 울릉군수(좌), 서동욱 울산 남구청장(우)
ⓒ CBN뉴스 - 울릉·독도
[cbn뉴스=이재영 기자] 울릉군(군수 김병수)과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상호협력과 발전을 위하여 13일 울릉군청에서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병수 울릉군수, 서동욱 울산 남구청장을 비롯한 민간단체 및 관계공무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동안의 추진 경과보고, 울산 남구청장 및 울릉군수의 인사말씀, 우호교류 협약서 낭독. 서명. 교환과 기관 기념품 전달 순으로 진행했다.

이번 우호교류 협약은 양 지역의 공동발전과 번영을 위하여, 경제. 사회. 문화. 교육. 스포츠. 관광 등 공동 관심분야에서 긴밀한 협력 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체결됐으며, 이를 울릉군과 울산 남구의 공동의 이익과 발전을 위하여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을 약속했다.

울릉군과 울산 남구는 공통점이 많은 도시로, 환동해의 대표적인 해양도시이고 “지역경제 발전”이라는 양 지자체장의 철학도 비슷하다. 임인년의 첫 발걸음을 함께 내딛으면서 환동해 연안을 선도하는 경제 도시로 거듭날 것을 다짐했다.

울릉군이 국내 지자체와 한 우호교류는 2007년 경북 포항시를 시작으로 울산 남구는 네 번째 우호교류 도시가 됐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양 도시가 서로의 발전 방향을 공유하고 적극적인 소통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한다면 지속가능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1월 13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릉·독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