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5 오전 07:46:1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울릉군 울릉읍, 우리 마을 복지자원 조사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11월 18일
ⓒ CBN뉴스 - 울릉·독도
[cbn뉴스=이재영 기자] 울릉군 울릉읍사무소(읍장 최하규)는 복지대상자 및 주민의 복지 수요에 대응하고, 촘촘한 맞춤형 복지전달체계 구축을 위해 우리 마을 복지자원 조사를 15일부터 19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리 마을 복지자원 조사는 위기상황에 처해 있는 지역주민들에게 제공 가능한 복지자원으로 울릉읍 관내 마을 중심으로 봉사활동 등을 하고 있는 공공기관, 민간단체, 개인, 종교단체, 의료기관 등 47개소를 대상으로 집중 조사한다.

이번 조사는 신규복지 자원 발굴과 함께 기존 사회보장정보시스템(행복e음)에서 관리하고 있는 가용자원에 대해서도 관련 정보를 현행화하여 저소득 취약계층 위한 맞춤형 복지 서비스가 신속하게 지원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민간위원장 최동일)과 읍 담당공무원이 조사대상지를 직접 방문해 복지자원을 발굴 하고, 우리 마을주민은 우리가 직접 돌보는 마을공동체 마련을 위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협의체사업 홍보 활동도 함께 펼친다.

최하규 울릉읍장은‘우리 마을 복지자원으로 조사된 자료를 체계적 관리하여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11월 18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릉·독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