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0-02-17 오후 01:55:23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울릉군, 군민안전보험 첫 가입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02월 05일
ⓒ CBN뉴스 - 울릉·독도
[cbn뉴스=이재영 기자] 울릉군은 일상생활 중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재난·사고로부터 울릉군민을 보호하고 울릉군민의 생활 안정과 복지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31일 울릉군 군민안전보험 운영 조례를 제정. 공포했으며, 지난 20일 가입하여 본격적으로 시행에 나섰다.

‘군민안전보험’이란 울릉군이 비용을 전액 부담하여 직접 보험사 (한국지방재정공제회)와 계약하고, 각종 재난·사고 등으로 불의의 피해를 입은 울릉군민에게 보험금을 지급하는 제도이다.

울릉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모든 군민(외국인 포함)은 별도의 가입절차는 없이 자동으로 보험 대상이 되며, 보험료는 울릉군이 전액 지원한다.

주요 보장내용은 17개 항목(자연재해 사망, 폭발·화재·붕괴·사태 상해사망 및 상해후유장해, 대중교통이용 중 상해사망 및 상해후유장해, 뺑소니·무보험차 상해사망 및 상해후유장해, 익사 사고 사망, 의료사고 법률지원, 스쿨존 교통사고(만 12세 이하) 부상치료비, 성폭력범죄피해·상해 보상금, 강력범죄상해 보상금, 농기계사고 상해사망 및 상해후유장해, 가스사고 상해사망 및 상해후유장해)으로 항목별 1,000만원부터 최대 1,500만원까지 보장된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군민안전보험’은 예상치 못한 불의의 재난 사고로부터 군민들을 보호하는 안전복지 제도로써, '살고 싶은, 살아서 행복한 울릉건설'을 위해 지속적으로 군민 안전 정책을 추진해 가겠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02월 05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릉·독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