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5-17 오전 09:39:1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울릉군, 추산용천수 먹는샘물 제조업 민간사업자 공모 추진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4월 28일
↑↑ 추산용천수
ⓒ CBN 뉴스
[조승욱 기자]= 울릉군(군수 최수일)은 울릉도 추산 용천수를 이용한 먹는 샘물 개발사업의 본격추진을 위해 제조업에 투자할 민간 사업자를 모집 한다.

 군은 청정 1급수인 울릉 추산 용천수를 세계적인 국민 브랜드로 개발해 열악한 재정자립도를 높이고, 고용창출 등을 통해서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하고자 지난 2010년 「추산 용천수 먹는샘물 개발사업」기본계획을 수립하고 환경영향조사를 실시해 2013년 11월 경상북도로부터 먹는샘물 개발 허가를 취득하는 등 추산 용천수를 이용한 먹는샘물 사업화를 위해 노력해왔다.

 이번 공모는 먹는샘물 제조업 설립 및 운영을 책임질 민간 투자자를 선정하기 위한 절차로 평가를 통해 선정된 민간사업자의 사업 계획에 따라 샘물 제조회사를 설립할 계획이며 울릉군의 사업 (지분)참여도 가능하다.

 투자를 희망하는 사업자는 5월18일까지 사업제안서를 제출해야 하며, 사업제안서 제출 전 사업설명 및 현장 방문도 가능하다. 울릉군은 사업제안서에 대한 민자유치사업 심의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우선 협상 대상자를 결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울릉 군 홈페이지 (http://www.ulleung.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5년 04월 28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릉·독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