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27 오후 01:57:0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인물/여성

울릉군, LA 한인 상공회의소 대표단 울릉도 방문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10월 21일
↑↑ LA 한인상공회의소 대표단 울릉도 방문
ⓒ CBN뉴스 - 울릉·독도
[cbn뉴스=이재영 기자] 울릉군(군수 김병수)은 지난 18일(금) 나리분지 현장에서 LA 한인상공회의소(회장 박성수) 대표단과 국제교류협력 간담회를 가졌다.

LA 한인 상공회의소 대표단의 울릉군 방문은 민선 7기 출범 김병수 군수가 금년 1월 우수 농산물 해외 수출시장 확대와 교육 활성화를 위해 첫 해외 방문지인 LA, 투산시와의 울릉도·독도 교류행사 협력 추진에 이은 후속조치 방문이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울릉군과 미국 LA 한인상공회의소 대표단이 상호간의 우호협력 활성화를 위해 문화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고 미국시장 진출을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 했다.

특히 울릉군은 LA 한인 상공회의소와 국제교류협약 체결을 위한 울릉도 현지조사, 울릉도 중소기업인 미국시장 진출을 위한 협력방안 논의, 벤치마킹을 통한 중소기업인 네트워킹 구축, 사전 실무협의를 통한 원활한 국제교류협약을 도모했다.

김병수 군수는 대한민국 독도의 영유권 강화 및 홍보등에 대한 협력일환으로 방문단 전원에게 독도기념 배지를 직접 달아주며 재외 국민들의 애국심을 고취시키는 한편 미국 LA 한인 상공회의소와 국제교류 우호협력 활성화로 지역 농수산업의 경쟁력 제고, 새로운 판로 개척을 통해 농어업인에게 상당한 힘이 되고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당부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10월 21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릉·독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