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2-12-01 오후 02:40: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인물/여성

울릉군, 도시재생 전략계획 주민공청회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9월 11일
ⓒ CBN뉴스 - 울릉·독도
[cbn뉴스=이재영 기자] 울릉군은 지난 6일 군민회관에서 김병수 군수를 비롯한 군의원, 지역주민 및 전문가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시재생 전략계획 주민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청회는 도시재생사업의 취지를 설명하고 울릉군의 도시 쇠퇴현황 진단 및 도시재생 전략구상, 활성화 지역설정 등 도시재생전략계획(안)에 대한 주민과 관계 전문가 등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자 마련됐다.

울릉군 도시재생 전략계획을 수립하고 있는 ㈜라움엔지니어링 조성태 전문가는 울릉군 도시지역 여건분석 및 도시재생활성화 지역 지정안 등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위한 전략계획(안)을 설명한 후, 주민의견 청취 및 답변 순으로 진행했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원도심 활성화는 군정의 최우선 과제이며 공청회가 원도심을 되살리는 도시재생 사업의 첫걸음인 만큼 지역실정을 잘 알고 있는 주민들이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울릉군은 향후 도시재생위원회의 자문을 거쳐 경북도 승인 후 도시재생활성화 수립 계획을 위한 도시재생 뉴딜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9월 11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릉·독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