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3-27 오후 01:57:05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울릉군, 군청 국고보조금 재정업무 교육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3월 30일
ⓒ CBN뉴스 - 울릉·독도
[cbn뉴스=이재영 기자] 울릉군과 한국재정정보원이 손을 잡고 국고보조금 교육을 지난 29일(수)부터 30일(목) 이틀간 울릉군청 회의실에서 약 80명의 사업담당자를 대상으로 시행됐다.

한국재정정보원은 2016년에 개원하여 국고보조금 관리 등 재정업무 전반을 e나라도움을 통해 지원하는 공공기관으로, 국고보조금의 올바른 집행 및 정산, 부정수급을 방지하기 위해 여러 교육 과정을 진행 중이다.

이번 교육은 울릉군의 도서벽지 지역 여건상 대면 교육 참석이 어려운 관내 공무원들을 위해 맞춤형 교육을 실시 한 것으로, 국고보조사업 담당자 및 신규 공무원들의 시스템 사용, 보조금 교부 및 정산 과정 위주로 진행됐다.

교육을 수료한 한 공무원은“시스템에 업무 매뉴얼과 참고자료가 있지만, 온라인 상으로 이해가 힘들고 애매한 부분이 있었는데 대면교육을 통해 업무처리 전 과정을 효율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고, 그동안 궁금했던 점을 대면으로 물어보고 직접 설명을 들을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 이었다.”라고 했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지리적 특성으로 인해 교육 참석이 힘들어 신규 공무원들이 국고보조사업의 교부 및 정산 업무에 대해 어려움을 호소하는데 이런 교육을 진행해 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한다. 앞으로 울릉군에서는 이런 기회를 자주 만들어 담당 공무원의 고충을 해소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3월 30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릉·독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