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6-07 오후 02:19:2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울릉군, 슬로푸드 어린이농부학교 농산물 수확 체험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8월 07일
ⓒ CBN뉴스 - 울릉·독도
[cbn뉴스=이재영 기자] 울릉군(군수 남한권)은 5일 농업기술센터 자생식물원 내 텃밭에서 관내 6~10세 어린이 40명을 대상으로「어린이농부학교」하계 농산물 수확 체험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활동에서 어린이와 학부모, 슬로푸드울릉군지부 회원들은 코로나 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옥수수와 복수박을 텃밭에서 직접 수확해보고, 섬백리향 모종을 화분에 옮겨 심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어린이농부학교'는 어린이들이 텃밭에서 농업활동의 일부인 수확과정을 경험하면서 자연스럽게 농업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계획됐다. 

이날 참석자들은 텃밭에서 힘들게 복수박을 따고, 옥수수도 수확하며 우리 먹거리들이 식탁에 올라오기 까지 농부들의 많은 노력과 농작물이 무르익는 시간에 대해서 생각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또한 숲 해설사와 함께 섬백리향 모종을 손으로 직접 화분에 옮겨 심는 과정을 통해 웃고 즐기며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와 학부모들은“어린이농부학교를 통해 농산물 수확을 직접 체험해 보고 우리 식탁에 오르는 농산물이 농부들의 땀으로 이루어진 결실이라는 것을 느낄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우리 어린이들과 가족이 함께 할 수 있고 교육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을 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8월 07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릉·독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