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9 오후 01:11:1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울릉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급식소 순회 방문 지도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7월 07일
ⓒ CBN뉴스 - 울릉·독도
[cbn뉴스=이재영 기자] 지난 3월 포항시와 울릉군 간 연합 운영을 위해 협약 체결한 포항시Ⅱ. 울릉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는 지난 5일~6일 관내 어린이 급식소 2개소(꿈나무어린이집. 도동유치원)를 대상으로 첫 순회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순회 방문지도는 ▲위생안전관리 ▲영양관리 ▲오염도 측정(ATP) ▲국 염도측정 등에 대한 내용을 지도. 교육하고, ‘안전한 식품섭취’ 주제로 대상별(원장, 교사, 조리원, 어린이) 맞춤형 교육 또한 함께 진행하여 높은 만족도와 호응을 이끌어 내었다.

한편 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는 매월 영양사가 작성한 식단. 레시피를 제공하고 있으며 배식지도, 적정 염도 제공, 알레르기 조사 등에 대한 비대면 교육도 병행하여 실시하고 있다.

향후에도 부모를 대상으로 위생 및 영양교육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및 사업을 계획 중이다.

급식관리지원센터 관계자는 “울릉 지역의 영양사가 없는 어린이 급식소를 대상으로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급식관리를 실시하여 위생적이고 건강한 급식 환경 조성을 통해 우리의 미래인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7월 07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릉·독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