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06-07 오후 02:19:29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울릉군 `VR미술교육` 교육생 모집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7월 05일
ⓒ CBN뉴스 - 울릉·독도
[cbn뉴스=이재영 기자] 울릉군은 지역 청소년들에게 융복합 문화예술 체험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VR미술교육인 ‘울릉도·독도! VR로 그리다’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15일까지이며, 모집대상은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학생으로 총8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신청방법은 방문접수로 울릉군청 관광문화체육과에서 주관한다.

교육 실시는 한마음회관에서 오는 25일부터 8월 2일까지 여름방학기간을 활용하여 단기·집중 교육할 예정이다.

교육 내용은 우리지역 청소년들이 VR아티스트가 되어 가상공간에 창작 이야기를 그림으로 표현하고 공연적 요소를 더해 최종 발표회를 진행하는 방식이다.

시공간의 제약이 없는 가상공간에 머릿속 상상을 이끌어내 무엇이든 표현하는 4차 산업시대의 새로운 문화예술 향유 방식인 VR 및 미디어 아트를 경험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본 사업은 창의·융합형 미래 인재 역량 강화를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기술 입은 문화예술 교육사업’으로 전액 국비지원으로 운영된다. 올해는 전국에서 12개 시군(문예회관)이 선정되었으며 그 중 지리적·문화적으로 가장 소외된 울릉군의 사업 참여에 기대와 격려가 이어지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7월 05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릉·독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