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0-01-22 오전 08:41:5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울릉군, 교육발전 대토론회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12월 17일
ⓒ CBN뉴스 - 울릉·독도
[cbn뉴스=이재영 기자] 울릉군은 지난 13일 군민회관에서 울릉군의 교육을 활성화하고, 군민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공감할 수 있는 교육지원정책을 입안하기 위해 ‘울릉 교육발전 대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울릉군청, 울릉군의회, 울릉군교육지원청 및 각급 학교장, 학부모들이 한 자리에 모여 학생 수 감소로 인해 위기에 놓여있는 울릉군 교육의 현재를 인식하고 더 나은 미래를 조성하기 위한 발전방안을 심도 있게 논의하기 위해 난상토론(爛商討論)으로 진행됐다.

이날 본격적인 토론회에 앞서 김창룡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을 화상으로 연결하여 ‘교육환경이 교육의 질을 결정한다’라는 주제로 울릉군 학생들이 가진 교육환경의 강점과 약점, 대응방안 모색에 대해 강연을 진행했다.

강연 이후, 울릉군이 추진하고 있는 ▲교육지원정책 현황 ▲울릉군 지방공무원 임용후보자 장학제도, ▲가칭)울릉중학교 기반시설 정비 추진 상황, ▲가칭)울릉중학교 남군현 교장의 가칭)울릉중학교 주요 현황 설명에 이어, 토론회가 2부로 나누어 진행됐다.

토론회 1부는 울릉군 교육발전 방안에 대해, 2부는 가칭)울릉중학교 관련 토론으로 현재 보다 더 나은 교육정책 입안을 위해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논의하고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학부모들은“교육발전을 위해 한자리에 모여 토론회를 개최한 적이 처음인 만큼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들이 교육정책에 반영되어 도서지방의 열악한 교육여건의 개선을 바란다.”고 말했다.

김병수 군수는“울릉 교육발전을 위해 군이 할 수 있는 최대한의 지원을 약속하며, 지역인재 양성과 명품학교 육성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12월 17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릉·독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