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3 오후 03:46:07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민주평통 울릉군협의회, 청소년 독도 문화탐방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5월 21일
ⓒ CBN뉴스 - 울릉·독도
[이재영 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울릉군협의회(회장 김유길)에서는 2016년 5월 19일 독도에서 중학생 통일골든벨 및 청소년 독도문화탐방을 실시했다.

이번 문화탐방은 독도의 모섬인 울릉도 관내 중학생 및 인솔자 등 총 65명이 독도현지에서 독도 경비대원과의 만남, 독도사랑 4행시 짓기 등을 실시하여 나라사랑의 애국심을 고취시키고, 독도로 향하는 독도평화호에서는 선상 안전체험을 실시하여 여객선 안전에 대한 교육도 실시 했다.

특히 역사·통일 문제를 OX, 객·주관식 등 골든벨 형식으로 출제하여 학생들의 적극 참여를 유도 하였다. 이번 예선에서 ‘통일골든벨상’에 울릉중 김예원, ‘민주상’에 울릉중 임찬우, ‘평화상’에 울릉중 박성연, ‘통일상’에 우산중 박소현 이상 4명의 학생이 수상하여 본선대회에 참가 하게 됐다.

이번 행사를 통해, 울릉군에서 실시하고 있는 ‘전 국민 독도 밟기 운동’에도 동참하고, 일본의 영토주권 침해에 대한 도발행위를 규탄하는 한편, 우리 땅 독도를 바로 알고 올바른 안보의식을 고취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

김유길 민주평통 울릉군협의회장은 “미래 통일시대를 이끌어갈 통일리더를 육성하기위해 추진되는 이번 독도 문화탐방을 통해, 애국심 고취는 물론 올바른 국가관과 통일관을 함양하여 청소년이 가져야 할 합리적이고 실천적인 나라사랑 확립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5월 21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릉·독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