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7 오후 01:46:2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북교육청, 명품 경북교육 실현 ' 교육정책설명회'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11월 24일
↑↑ 교육정책설명회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24일 본관 2층 제3회의실에서 본청 출입 기자를 초청하여 '교육정책과 교육정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금옥 교육정책과장은 2015년 교육정책과에서 추진하고 있는 학교정책, 국제교육, 특수교육지원센터 및 특수교육, 교직단체 업무에 대하여 추진 현황을 설명하고, 참석한 기자들과 함께 주요 관심사에 대한 상호간의 의견을 나누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교육정책과에서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독도 사랑과 독도 수호 의지 강화를 위한 독도교육을 강화하고, 학부모 사교육비 경감 및 특기․적성 신장을 위하여 실시하는 방과후학교 운영, 초등돌봄교실을 운영을 지원하며, 실생활 영어 사용 능력 습득으로 글로벌 시대의 국가경쟁력 신장을 위한 실용 영어 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특수교육 지원을 통하여 특수교육 대상 학생의 학습권 보장과 사회적응능력 신장 및 가정생활의 안정을 도모하는데 노력하고, 교직 단체와의 협조 체제 구축을 통해 학교 현장의 갈등을 최소화하고, 원만한 단체 교섭을 통해 교원의 복지 및 근무조건을 향상시키고자 각종 교직단체와 교원노사관계연수를 지원하고 있다.

이금옥 교육정책과장은‘배움과 나눔이 행복한 경북 교육 실현’을 위한 새로운 교육정책을 추진함에 있어, 학생들의 학습권을 최우선하여 충분한 논의와 의견 수렴을 거쳐 교육수요자들의 만족도 제고에 중점을 두겠다고 강조하였다.

또한 교육가족의 충분한 소통과 적극적인 참여로, 공감대 형성을 통한‘함께하는 교육정책’으로 명품 경북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이해와 협조를 요청하였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11월 24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릉·독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