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5 오후 05:11: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꿈과 끼를 찾아 떠나는 행복교육 박람회"

- 경북교육감, 대한민국행복학교박람회 참가학교 격려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7월 16일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16일(목)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개최되는 ‘2015 대한민국 행복학교 박람회’에 참석하여 경상북도교육청에서 참가한 10개 학교의 공연과 부스를 돌아보고 격려와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올해 6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7월 16일(목) 14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7월 18일(토)까지 3일간 여수세계박람회장 국제관 B동과 D동에서 진행된다. 대한민국 대표 행복학교 155개교 전시관과 자유학기제, 건강증진학교, 융합인재 교육 등 다양한 행복교육정책을 한자리에서 보는 계기가 된다.

 이 행사는 꿈(Dream), 끼(Talent), 행복(Happy), 자유학기제 및 창의체험학생동아리 등 5가지 주제로 구성되는데 경상북도교육청에서는 꿈(포항원동초등학교, 울진고등학교, 금오공업고등학교), 끼(신녕초등학교, 흥해공업고등학교), 행복(호서남초병설유치원, 산자연중학교), 자유학기제(북삼중학교, 포항이동중학교), 창의체험학생동아리(구미여자고등학교)로 나누어 10개교가 참여해 각급 학교별로 경북교육의 특색있는 빛깔을 자랑하고 있다.

 학교별 부스 운영 뿐만 아니라 공연장과 체험부스에서도 학생들의 공연과 체험활동이 이어진다. 공연으로는 울진고등학교의 오케스트라와 합창 공연, 산자연중학교의 밴드와 댄스 공연, 북삼중학교의 뮤지컬 갈라 콘서트, 흥해공업고등학교의 비보이 공연, 신녕초등학교의 태권무 등의 공연이 펼쳐진다. 그 외에도 오픈스튜디오에서는 구미여자고등학교의 창의체험학생동아리 ‘독도스타일’의 방송이 진행되고, 체험관에서는 산자연중학교의 희망다육 화분 만들기와 천연염색을 체험하는 코너가 운영된다.

 이번 박람회에는 많은 학생과 학부모, 교육관계자들이 함께 참여하여 신나는 체험과 끼발산 공연, 나를 발견하고 미래를 탐색하는 진로체험의 기회를 가지는 행복교육 축제의 장이 되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7월 16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릉·독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