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25 오후 05:11:1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울릉군.한국해양대'울릉교육.해양수산발전'MOU 체결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4년 11월 27일
ⓒ CBN 뉴스
[CBN뉴스 조승욱 기자]= 울릉군은 27일 한국해양대학교 본관 3층 회의실에서 최수일 울릉군수와 한국해양대학교 박한일 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울릉교육 및 해양수산발전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울릉도·독도 해양수산발전을 위해 울릉군 출신 우수 인재양성이 필요하다는 것을 인식하고 특히, 울릉군(독도박물관)과 한국해양대학교가 소장하고 있는 울릉도 및 독도 자료의 열람·활용에 대한 부분을 지원하고, 얻은 성과물을 상호 공유하여 울릉도와 독도의 교육 홍보 활성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 CBN 뉴스
주요 협약내용으로는 △울릉군 출신 우수인재양성 및 활용 △울릉도·독도 해양생태계 과학적 관리 및 해양수산자원 육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울릉도·독도 해양과학기지로서의 연구발전 도모 △양 기관이 소장하고 있는 울릉도 및 독도 자료의 열람․활용 지원을 통한 성과물 공유 등이다.

최수일 울릉군수는 “앞으로 양 기관이 협력하여 독도영유권 확립과 환동해 해양산업 발전을 도모하고 나아가 울릉군 우수학생의 한국해양대학교 입학을 확대시켜 해양산업의 전문가로 육성시켜 나간다면 울릉군과 한국해양대학교 모두를 빛내는 일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조승욱 기자 / 입력 : 2014년 11월 27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릉·독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