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04-19 오후 01:11:12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북학숙'찾아가는 학부모 초청 설명회 개최

-경북학숙 재사생 및 고등학생 학부모-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10월 20일
ⓒ CBN 뉴스
[CBN뉴스 안영준 기자]= 경북학숙(원장 장원혁)에서는 “찾아가는 것이 진정한 서비스의 시작”이라는 마음으로 오는 21일(화) 오후 6시 30분 포항시 소재 티파니웨딩에서 포항, 경주, 영천, 영덕, 울진, 울릉군에 거주하는 학숙 재사생 학부모들과 고등학생 학부모 등 경북학숙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학부모 초청설명회”를 개최한다.

학숙의 현황과 영어특성화 교육, 교양강좌 등 학숙에서 시행하고 있는 사업에 대한 설명에 이어 토론시간을 마련하여 자녀들의 학숙생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학숙이 단순한 기숙사가 아니란 점을 이해시키고, 자녀들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청취 등 의견을 수렴하고 학숙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계기를 마련한다.

ⓒ CBN 뉴스
경북학숙에서는 포항, 구미, 안동 등 3개 권역으로 나누어 매년 1~2개 지역에서 인근시군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이 행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학부모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금년도에는 포항시에서 실시한다.

경북학숙은 경산시 진량읍에 소재하고 있는 대학생 기숙사로서 경북도민의 교육비 부담을 덜어주고 면학에 필요한 제반학업편의를 제공하여 장차 나라와 지역의 훌륭한 향토인재육성을 목적으로 경상북도에서 장학 사업으로 건립하였으며, 현재 302명의 대학생 들이 기숙하고 있으며, 17년째 운영하고 있다.

또한 월 16만원의 기숙사비로 기숙(3식 및 도시락, 야식제공)은 물론 인터넷 전용선 제공과 야간에 영어특성화 교육 등을 무료로 실시하고 있어 학생 들로 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10월 20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릉·독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