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7 오후 03:36:0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경상북도"꿈을 심어주는 독도힐링캠프"개최

-대구 읍내정보통신학교 학생들과 독도 사랑 나눠요!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2월 19일
↑↑ 독도 사진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경북도는 2월 18일 오전 10시 대구 읍내정보통신학교에서‘꿈을 심어주는 독도힐링캠프’라는 주제로 독도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독도힐링캠프는 우리 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을 찾아가 독도를 다양한 각도로 소개하고 독도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기 위해 준비됐다.

독도힐링캠프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독도야, 사랑해!라는 주제의 독도특강이 있었으며, 독도의 일반현황, 역사, 자연, 영상물, 문화예술의 섬, 독도가 소개됐다.

이어서‘독도 OX 퀴즈, 독도에서 한마디, 사진찍기’체험활동을 통해 독도를 좀 더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순서와 함께 이 후 다과회를 통해 학생들과 독도에 대한 각자의 꿈과 소망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독도에게 한마디’코너에서‘독도는 우리 땅! 독도야, 힘내라! 대한민국이 지켜준다’,‘독도를 지켜주신 분들께 정말 감사하다. 독도는 한국의 땅, 일본, 제발 우기지 마라’,‘독도는 아름답다’등의 소감을 학생들이 나누며 독도사랑의 마음을 함께 공유하기도 했다.

이두환 경상북도 동해안추진발전단장은“이번 행사를 통해 세상을 향해 닫혀 있던 아이들의 마음이 열릴 수 있게 되기를 바라며, 향후 탈북자, 다문화가정 등 다른 소외계층을 찾아 독도힐링캠프를 개최해 모든 국민이 함께 하는 독도사랑운동이 펼쳐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2월 19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릉·독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