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7 오후 03:36:0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경상북도,공무원교육 이렇게 달라진다!

- 114개 과정, 430회, 21,224명 창의적인재 양성교육
- 연초, SNS 활용 및 기획실무 특별교육과정 운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1월 08일
경상북도지방공무원교육원은 2014년도 교육훈련 목표를 ‘미래를 바꾸는 교육, 도민이 행복한 세상’으로 정하고 창의적 인재양성을 위한 특색 있는 교육과정과 국․도정 철학을 반영하는 교육과정의 중점운영으로 공무원의 실전 감각을 높여 나가기로 했다.

114개 과정, 21,224명의 공무원에 대하여 유명강사 특강, 중앙부처 간부공무원 초빙 등을 통하여 수준 높은 교육과 전국을 연계하는 인적 네트워크도 함께 강화해 나간다.

도정시책 기획 및 홍보를 위한 특색있는 교육과정으로, 『기획실무』 및 『SNS를 활용한 소셜미디어』 특별교육과정을 직급별 분리 운영하여 관리자에서 실무자에 이르는 맞춤형 교육을 통한 기획 및 소통역량을 제고한다.

또한, 국가투자예산 10조원 확보에 부합하고 국가시책 개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국가투자예산확보』 교육과정을 1회에서 2회로 확대 운영키로 했다.

중견간부양성과정 등 2주 이상 장기교육과정에 3대 폭력(성폭력, 가정폭력,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예방교과목을 필수적으로 편성하고, 신규임용자과정에는 헌법교육을, 장기교육과정에는 해외연수를 통한 글로벌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내실있는 학습이 되도록 운영한다.

창조적 지역발전을 선도할 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특색있는 교육과정으로, 중국바로알기, 인문학, 사회복지, 문화융성 등 4개 과정과 전북교육원과의 교육과정교류 업무협약(M.O.U) 실천사업인 영호남교류과정을 통해 시대트렌드에 부합하고 현실에 꼭 쓰임이 많은 다양한 교과목을 구성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정체성확립과 도정 핵심가치 내재화를 위하여, 정부3.0, 창조경제, 지역재생, 균형발전 및 민선6기 시책과정 등을 통해 국․도정 철학, 역점시책 및 공직가치 교육을 강화해 나간다.

또한, 『행복 경북』실현을 위한 감성․소통교육을 위해 전국 공무원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낙동강탐방 및 전통문화체험과 도 및 시군공무원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독도바로알기 및 전문교육 5일 이상 과정에 현장․체험중심의 문제해결형 교육을 확대 운영한다.

학습-일-삶이 조화로운 평생교육과 미래설계를 위하여, 힐빙(웰빙+힐링), 레저스포츠체험, 행복한가정만들기 전문과정을 통해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역량교육을 강화해 나간다.

아울러, 글로컬【Glocal】(글로벌〈Global〉 + 로컬〈Local〉)을 추구하는 전문교육기관으로 우뚝 서기 위해 영어마을체험, 글로벌리더십의 전문교육과정과 IT 및 사이버E-learning 교육의 대폭 확대를 통하여 국제화 마인드를 갖춘 글로벌 지역인재 양성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교육과정 신규개설 요구의견을 수렴하여, 공로연수 대상자를 위한 2주간 의무교육과정과 기능직공무원의 일반직 전환자 수험준비를 위한 관리직군 대비과정, 특별사법경찰실무과정 신규개설을 통하여 다양한 교육수요에도 적극 대응해 나간다.

유명강사 및 중앙부처 간부공무원 인적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 및 국가투자예산확보과정을 통하여 전국단위 유명강사 및 기획재정부 등 중앙부처 직무분야별 전문가를 초빙하여 교육을 실시하고 지방과 중앙간 인적네트워크를 구성하여 유대를 강화할 계획이며, 도지사를 비롯한 도 간부공무원의 특강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황병수 경상북도지방공무원교육원장은 “도민을 섬기고 지역재생사업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창출 등 도민 복지증진과 민생행복 경북을 앞당길 수 있는 전문교육을 적극 실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4년 01월 08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릉·독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