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7 오후 03:36:0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울릉군, 2023 새마을페스티벌 참가 `지역 특산품` 홍보활동 전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11월 06일
ⓒ CBN뉴스 - 울릉·독도
[cbn뉴스=이재영 기자] 울릉군은 지난 3일(금)부터 이틀 동안 구미시 새마을테마공원에서 ‘제1회 새마을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새마을페스티벌은 ‘우리! 다시! 함께! 새마을!’이라는 행사주제로 어린이·청년층에게 새마을정신을 일깨워주고 계승하고자하는 취지로 진행됐으며, 새마을주역 패션쇼, 할머니·할아버지가 들려주는 새마을이야기, 새마을 먹거리장터, 새마을 시낭송 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남한권 울릉군수를 비롯하여 정석두 울릉군새마을회장, 박명숙 울릉군새마을부녀회장 등 새마을회원 10여명이 참석했고, 4일 진행되는 울릉군 부스 운영 및 특산물 홍보를 위해 향토나물 시식회를 전개했다.

시식회를 통해 페스티벌에 참여하는 모두에게 부지갱이, 취나물, 미역취 등 울릉군에서 자생하는 다양한 나물의 우수성과 고로쇠, 호박엿, 호박젤리 등의 특산품을 홍보하고, 울릉군새마을회의 활동내역 및 성과를 빛내는 자리를 마련했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처음으로 개최하는 2023 새마을페스티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하며 앞으로도 페스티벌이 쭉 개최되길 바란다”며, “젊은 주역들이 새마을정신을 계승하고 이어나가 더 살기좋은 경북! 살기좋은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가길 바란다”며 인사를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11월 06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릉·독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