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7 오후 03:36:0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울릉군, 동물보호 홍보 캠페인 및 광견병 예방 무료접종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9월 11일
ⓒ CBN뉴스 - 울릉·독도
[cbn뉴스=이재영 기자] 울릉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달 30일(수)부터 이번달 1일(금)까지 도동, 저동, 태하, 남양, 천부 일원에서 동물보호 홍보 캠페인 및 광견병 예방 무료접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3일간 70여마리의 반려견을 대상으로 광견병 무료접종을 시행하였으며, 기간 내 무료접종을 받지 못한 반려견을 위해 9월 중순까지 도동 소재 우산동물병원에서 상시적으로 시행하여 추가로 80여마리에 대해 무료접종 계획이다.

또한 반려견 소유 주민들을 대상으로 개정된 동물보호법 홍보를 위해 팜플릿을 배부하고 반려동물 유기 및 학대금지, 목줄착용, 배설물 수거 등 반려견 예절인 펫티켓을 홍보했다.

현재 울릉군은 동물등록 의무지역에 해당하지는 않지만, 동물의 유기·유실 방지를 위해 매년 동물등록제에 시범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가 정착되기를 바라며, 광견병 무료 예방접종을 시행함으로써 반려견 질병 예방은 물론 인수공통감염병인 광견병을 사전에 차단하여 각종 질병에서 청정한 울릉도를 만드는 데 일조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9월 11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릉·독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