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4-12-27 오후 03:36:0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울릉군 어린이의 행복한 변화 `세상을 바꾸는 셀프 리더` 교육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8월 19일
ⓒ CBN뉴스 - 울릉·독도
[cbn뉴스=이재영 기자] 울릉군과 사회적 협동조합 더 노크 교육연구소는 18일 울릉군 청소년센터에서 지역 초등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세상을 바꾸는 셀프 리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경북여성정책개발원(원장 하금숙) 주관으로 도서지역 아동을 대상으로 우수돌봄 프로그램 보급을 통해 아이들의 행복한 변화를 도모하고자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DISC 성격유형검사, 워크북 작성, 나만의 명함 만들기, 모둠활동 등 긍정적 변화를 위한 셀프 리더를 주제로 진행됐다.

한편 울릉군 청소년센터에서는 ”사회적 협동조합 더 노크교육연구소와 『도서지역 청소년 교육지원』 업무협약을 맺고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지원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라고 밝혔다.

사회적 협동조합 더 노크교육연구소 조인숙 대표는 ”교육이 필요한 곳이면 어디든 달려갈 테니 손을 뻗어 노크만 해주세요라는 마음으로 울릉도 어린이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또한 이날 아이들의 교육 모습을 지켜본 남한권 울릉 군수는 “경상북도와 고용노동부 지정을 받은 예비사회적기업인 더 노크 교육연구소에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지역 아이들에게 제공해 줘서 고맙게 생각하며 군 차원에서도 적극적인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청소년 교육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8월 19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릉·독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