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02 오전 07:53:31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울릉군, 사랑의 열매 나눔봉사단 힐링 워크숍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08월 14일
↑↑ 울릉군 2020년 사랑의 열매 나눔봉사단 힐링워크숍
ⓒ CBN뉴스 - 울릉·독도
[cbn뉴스=이재영 기자] 울릉군 주민복지과는 13일 한마음회관 대회의실에서 울릉군 사랑의 열매 나눔봉사단(이하 나눔봉사단)을 대상으로 힐링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관내 자원봉사활동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홍보업무 등 대외적인 업무에 소홀해진 자신의 내면을 돌아보고 심리안정감을 증진하며 모래놀이 프로그램을 통해 새로운 자신을 발견하여 일상에 지친 단원들에게 재충전의 시간을 갖게 하여 나눔봉사단의 사기진작을 위하여 마련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단원들 간 서로 평소에 가지고 있던 문제를 공유하고 공감을 통한 소통으로 나눔봉사단 대외활동에 필요한 타인과 호흡하기, 감정조절 능력을 키우는 자가 관리 기법 등을 익혔다.

장금숙 나눔봉사단장은 “이번 힐링워크숍으로 자신들의 내면을 돌아보고 내재되어 있는 스트레스를 해소시킴으로써 개인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고, 앞으로도 울릉군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단체가 되겠다.”고 말했다.

또한 참가자들은 “평소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실시하는 주입식 강의에서 벗어나 단원들이 서로 함께 소통하며 강의를 이끌어가는 유연한 강의여서 만족스러웠고 단원들과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됐다.”며 마음을 전했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이번 힐링 프로그램으로 평소 가지고 있던 문제들을 해결하고 나눔봉사단 활동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해소시키고 개인의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울릉군의 발전을 위해 많은 도움을 주는 단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08월 14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릉·독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