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5-01-08 오전 08:09:28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울릉군, 2020 대한민국 방방곡곡 여행박람회 참가 관광홍보 부스 운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08월 14일
ⓒ CBN뉴스 - 울릉·독도
[cbn뉴스=이재영 기자] 울릉군은 13일(목)부터 16일(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하는 ‘2020 대한민국 방방곡곡 여행박람회’에 참가해 관광객 유치를 위한 관광 홍보에 나섰다.

대한민국 방방곡곡 여행박람회는 금년 처음으로 개최하는 여행 박람회로 대한민국 국제 관광박람회 조직위원회에서 주최하고 ㈜한국전시산업원에서 주관하는 국내관광박람회로써 국내 관광홍보관 및 여행상품특별판매관, 관광지식정보교류관 등 각 기관·업체 지자체 300여개 부스가 참여하고 5만명 이상이 관람하는 대규모의 행사이다.

울릉군은 효율적인 관광홍보를 하고자 여행박람회 홍보 추진 전략을 수립해 울릉 관광핵심 정보를 제공하고 청정 자연 이미지 인식 제고, 다양한 이벤트 프로그램 진행 등 방문객 모객 활동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관광홍보를 진행했다.

홍보 내용으로는 울릉도를 가는 방법인 선표 예약·예매와 관광정보를 한눈에 알 수 있는 앱과 울릉아일랜드투어패스 및 visit-울릉 여행 티켓 등 관광tip을 중점으로 제공하며, 지역특산품 전시·시식 행사 및 울릉도·독도를 쉽게 알아가고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운영하여 울릉도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였다. 또한 다가올 가을 관광시즌을 겨냥하여 단풍놀이·등산·트래킹 등 가을 관광상품도 소개하며 울릉군에서 곧 출시할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트래킹과 주요관광지 투어를 하는 울릉 힐링 로드도 소개됐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울릉군은 철저한 방역 수칙을 지키며 관광객들의 안전한 여행이 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점도 부각시키며 울릉도의 안전한 관광이미지를 제고했다.

김병수 울릉군수는 “코로나19 이후 최초의 관광박람회인 이 박람회에 참가하여 청정지역 울릉도의 관광자원을 널리 알리고 적극적인 관광홍보와 함께 관광객들의 안전한 여행이 될 수 있도록 철저한 방역수칙도 지키며 지속적인 관광마케팅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08월 14일
- Copyrights ⓒCBN뉴스 - 울릉·독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